7월 경기도에 새 소식이 생겼어요! 경기도에서 이색 마이스 개최지 '경기 유니크베뉴' 10개소를 새롭게 선정하였어요~매번 똑같은 🎤회의실만 있는 회의장에서, 정형화된 행사장에서 하는 행사 대신, 특별한 💡경험의 가치를 행사에 🥄한 스푼 더하고 싶다면! 주목해 주세요~
앞으로 어떤 매력적인 장소들에서 MICE 행사를 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맘 가득 안고 따라오세요!!!
🧀치즈핫토픽: 신규 경기 유니크베뉴 10개소
🧀치즈팁:MICE와 경기 유니크베뉴
🧀치즈인터뷰: 고양시의 사례로 배우는 MICE와 도시마케팅
이색적인 장소에서 매력적인 행사를 원한다면?
내가 만약 이집트 피라미드 앞에서 발표하는 연사라면? 평생 이런 사진 하나쯤은 소장하고 싶겠죠? 😎
유니크베뉴(Unique Venue)는 전통적인 회의시설은 아니지만 MICE 행사가 가능한 공간과 시설을 말해요. 본래 MICE 활용 외 다른 목적을 지닌 공간이지만지역을 대표하는 매력과 특색을 가지고 있는 장소들이죠.
경기도에서 올해 🙌10개의 신규 유니크베뉴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장소적 특성/ 경기 브랜드 속성/ 경영 및 마케팅 역량/ 체험 프로그램 등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심사 후 선정된 <<신규 경기 유니크베뉴>>, 다음 행사를 위한 온라인 👀사전 답사!
저희랑 지금 함께 해요~
1.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김포]
남·북 공동 이용수역(Free-zone)에 위치하여 평화와 화합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장소에요. 독특한 경관이 매력적이고 전시관에 몰입형 실감 영상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된 점도 선정 이유 중 하나였어요.
2. 111CM [수원]
1971년부터 2003년까지 1,100억 개비의 담배를 생산하는 근대화의 상징과도 같은 공간이였던 '연초제초장'을 복합문화시설로 전환한 특색있는 장소에요. 실내 뿐 아니라 야외까지 공연, 강의, 전시, 상영회 등 다양한 목적으로의 공간 활용도가 높은 곳이에요.
3. 영흥수목원 [수원]
영흥수목원을 품고 있는 영흥숲공원도 제13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민간부문 국토교통부장관상 대상을 받을만큼 도심 속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게다가 수원이라는 지역의 특성을 살린 스토리텔링을 (정조대왕의 효심을 담은 정원도 있대요) 담은 곳이라는 특징이 심사에도 반영이 되었다고 하네요.
4. 본다빈치뮤지엄 시화 [시흥]
본다빈치뮤지엄 시화는 시흥시 거북섬에 위치한 미디어아트 상설전시관이에요. 스토리텔링형 아트 관광이라는 차별화된 전시공간부터, 고흐가 사랑한 빵과 커피의 향을 경험할 수 있는 까페 <살롱드고흐>와 같은 미식 공간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점이 눈에 띄어요. 게다가 인천공항에서 가까운 점도 플러스 요소겠죠?
5. 포천아트밸리 [포천]
방치되어 있던 채석장을 활용해서 복합문화시설로 재탄생한 포천아트밸리! 화강암을 채석하면서 생긴 웅덩이에 지금은 1급 호수인 천주호가 생겼고, 이곳은 미디어 파사드까지 할 수 있는 상징적인 공간이 되었어요. 천문과학관에 조각품 전시까지 볼거리가 다양한 이곳은 야외 공연/페스티벌까지 가능하답니다!
6. 퍼스트가든 [파주]
1만6000평 규모의 복합 문화센터인 퍼스트가든은 23가지 테마의 유럽식 정원과 생태 정원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까지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곳이에요. 실외 연회 뿐 아니라 소규모 실내 연회장도 갖추고 있어서, 기업행사/소규모 인센티브에도 적합한 곳이에요!
7. 동두천자연휴양림 [동두천]
'힐링'이라는 테마로 특화된 자연 친화 복합휴양공간인 동두천자연휴양림, 사진으로 보기만 해도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이지요? 이곳은 40명~150명까지 수용 가능한 세미나실부터 약 120명까지 수용 가능한 어울림과 산림휴양관까지 보유하고 있으니 인센티브 투어도 가능하겠죠? 계절, 날씨 상관없이 숲 속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가족 테마파크도 베뉴 옆에 있다고 하니, 참가자들에게 더 없이 매력적인 장소가 될거에요.
8. 아지트 아날로그 [양평]
우리 오늘, 양평으로 떠나자! 말만 들어도 설레지 않으세요? 고급스럽고 힙한 인테리어로 유명한 아지트아날로그의 각 테마 공간은 요소요소가 아주 다채롭고 유니크한 매력을 갖고 있어요. 테니스 러버들이라면 소리 지를만한 보라색 테니스 코트부터 갤러리 같은 건물 외관까지, 소규모 행사나 기업 워크샵을 이곳에서 한다면, 하루 종일 셀카만 찍고 있을지도 몰라요.
9. 구하우스 [양평]
집이 미술관이 되었다고요? 개인이 평생 모은 콜렉션으로 집이자 미술관을 지은건데요, 2014년 베니스 비엔날레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건축가 조민석님이 지은 이 건물은 외관까지 독특하답니다. 해마다 다양한 장르의 현대미술과 디자인 작품을 거실, 서재, 라운지 등 생활공간으로 명명된 열 개의 방으로 구성된 전시공간에서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는 미술관이에요. 예술적 취향에 가치를 두는 소규모 세미나를 이런 곳에서 한다고 상상만 해도 설레입니다!
10. 이함캠퍼스 [양평]
1만평의 대지에 미술관, 카페, 스테이 등 노출 콘크리트 건물 8개 동과 아기자기한 정원이 펼쳐진 복합문화공간을 소개합니다! 차가운 콘크리트 건물과 따스한 자연이 어우러진 이곳은 케이터링이 가능하고 공간의 특이성이나 확장 가능성이 높아, 스페셜 이벤트를 기획한다면 꼭 방문해 보시라고 추천해 드려요. 노출 콘크리트 공간 사이에서 워킹하는 모델의 모습을 상상해보니 브랜드 VIP 행사에도 너무 어울리는 장소일 것 같아요.